BMW X2 시승기 제 2 화 = 실내 생각보다 넓다.

2020. 9. 28. 22:32BMW 이야기

BMW X2 시승기 제 2 화 = 실내 생각보다 넓다.

X2도 역시 BMW SUV

 

BMW X2시승에 대한 이야기 두 번째

 

 

전문적인 지식이 다소 부족한 리뷰입니다.

일반적인 소비자 입장에서 쓰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내용이 작성됩니다.

 

 

 

스포츠 쿠페 모델 X2

 

- 4기통 엔진

- 출력 150

- 2000cc

- 최대 토크 35.7kg

- 최대 출력 150

 

- 전장 _ 4,360mm

- 전폭 _ 1,825mm

- 전고 _ 1,525mm

- 휠베이스 _ 2,670mm

 

 

 

다소 부족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 X2예요.

저도 시승을 하기 전까지 

전시장에 전시되어 있던 차량을 타보았을 때도 작다 생각했어요.

 

 

하지만, 제가 생각한게 큰 착오였어요.

생각보다 넓어요.

혹시몰라 정말 몇 번이고 확인을 했어요.

아이들도 태워보고, 성인도 태워보았는데, 작은 크기가 아니네요.

 

 

차량의 기본 프레임은 미니 컨트리맨의 프레임을 공유하고 있다고 해요.

X1의 차량이 기본이 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컨트리맨과 X1 그리고 X2는 확연히 다른 모델이에요.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다고 성능이 같은 건 아니니까요.

 

하지만.... 맞아요. 하지만...

 

POINT

제가 미니 클럽맨 소유자거든요.

차량의 버튼 포지션이나 기본적인 전자 옵션 등의 위치가 거의 비슷하네요.

 

특히 놀라웠던 건, 주행 질감이었어요.

클럽맨의 상위 버전의 주행 질감이 있었어요.

 

그렇지만!!! 훨씬 편안하고 넓음의 X2였네요.

 

미니의 특성상 주행의 재미와 달리기 성능이 있다면,

스포츠 쿠페의 특성인 SUV X2는 조금 더 편하고 잘 달려요.

 

 

시승하면서 가장 크게 감탄한 게 있었어요.

실내가 너무 예뻐요. 

물론 시트 색상이 밝은 거도 있지만, 조금 더 감성적으로 만든 인테리어였어요.

 

주행 질감이 클럽맨과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

하지만 실내는 엄청난 반전!

 

 

미니는 사실 어쩔 수 없어요. 협소한 2열 공간과 답답함.

하지만 X2가 조금 해결해 주었네요.

 

 

성인이 앉기에 전혀 부족함 없고, 헤드 공간이 생각보다 많이 넉넉했어요.

BMW 3 시리즈의 2열 헤드룸보다 훨씬 넉넉함이 있었어요.

 

무릎도 넉넉하고 머리 공간도 넉넉한 거에 정말 많이 놀랐어요.

 

 

특히 이런 편의 시설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가장 기본의 X2 18d 모델인데도 불구하고 2열 송풍구와 팔걸이까지

 

차량 가격이 5100만 원 때인데, 이 정도면 정말 괜찮다 생각 들더라고요.

(물론 요즘 할인받으면 4000만 원 중반이기 때문에 더 괜찮은 것 같아요.) 

 

 

이런 디테일한 마감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더라고요.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하실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실내는 정말 그럴 수 있다 생각해요)

 

 

트렁크 공간이 저는 너무 부러웠어요.

당연히 SUV니까 넓어야 하겠지만, 스포츠 쿠페의 특성상 좀 작잖아요.

하지만 X2의 특징이 C필러 부분이 조금 다른 감성이잖아요.

그렇다 보니 트렁크 공간을 잘 살린 것 같아요.

 

윗 공간도 넉넉하고, 이 정도면 마트에서 장보고 충분이 아주 넉넉히 넣을 수 있어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한 500ml * 20개짜리가 가로 한 줄로 4개가 들어가요.

 

 

X2의 실내가 부족하고 좁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답답하고 아쉬움을 주는 차량이라고 생각했는데,

단지 생각만 했던 것과는 다른 부분이 많다는 걸 알았어요.

 

그러니 혹시라도 관심이 있던 분들은 직접 체험해보시길 당부드려요.

꼭 타보세요! 그럼 생각이 달라질 수 있어요.

 

SUV 중 가장 인기 없는? 모델일 수 있는 X2

하지만 체험하면 생각이 조금 달라질 수 있는 매력적인 차예요.

 

 

 

* 본 차량은 영등포 BMW 바바리안 모터스 전시장의 차량을 지원받아 작성했어요.

 

차량 상담 및 시승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로 신청하시면 돼요.

조금 더 간단한 방법으로 시승을 할 수 있어요.

 

 

open.kakao.com/o/si8nfsyc

 

BMW 영등포 윤선중 대리

#BMW #520i #523d #X7 #X6 #X5 #X4 #X3 #영등포 #구로 #바바리안모터스 #7시리즈 #프로모션 #견적문의 #시승

open.kakao.com

 

BMW 공식 딜러 바바리안 모터스 영등포 지점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43, 1층 (지 하이시티)

영업시간 : 월 - 일 09:00 ~ 20:00

전화번호 : 02-2645-7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