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시리즈 330e 시승기 = 뒤가 넓어졌다.. 그런데?!

2020. 10. 6. 15:05BMW 이야기

BMW 3시리즈 330e = 뒤가 넓어졌다.. 그런데?!

BMW 3 시리즈 그것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승기

 

BMW THE3 330e 시승기

 

 

전문적인 지식이 다소 부족한 리뷰입니다.

일반적인 소비자 입장에서 쓰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내용이 작성됩니다.

 

 

BMW 3 시리즈 330e모델이에요.

이번 시승은 좀 짧은 시간 타고 쓰는 거라 주행성능은 언급하기 쉽지 않네요.

대신 실내 사진을 많이 풀어볼게요.

 

 

BMW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5 시리즈 3 시리즈 이렇게 타봤네요.

두 모델 전부 짧은 시간 탄 거라 주행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전부 충족하진 못했어요.

 

TIP

그건 확실해요.

엄청 잘 나가요. 빨라요. 그냥 이건 가솔린 모델 같아요.

뭐 이렇게 잘 나가? 이거 하이브리드 맞아?

이런 말이 당연하게 나오는 차량이라는 거죠.

 

짧은 주행이었어서 더 많은 코멘트는 못할 것 같아요.

그렇지만 장점이 확실히 있는 주행이었어요.

 

 

주행성능을 뒤로하고 실내를 보여드릴게요.

시트 색상이 밝으면 차 안이 확실히 넓고 깨끗해 보이긴 하네요.

(관리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죠.)

 

이전 모델에 비해 확실히 실내가 넓어졌어요.

그건 뒷좌석도 그렇지만 앞좌석도 마찬가지네요.

 

POINT

수치로 표현하면 당연히 "아 이 정도? 몇 mm, 몇 cm 정도니깐 이 정도겠네."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실제로 착석을 해보시면 수치상의 느낌이랑 달라요.

그러니 구매 의향이 있신 분들은 꼭 시승을 추천해드려요.

 

 

개인적으로는 M Spt가 들어간 디자인을 선호하지만, e모델은 아니어도 될 것 같아요.

M의 느낌과 e의 느낌은 확실히 다른 분위기를 띄거든요.

 

 

요즘 BMW의 내비게이션과 전자계기판 너무 칭찬하고 싶어요.

많은 정보들을 너무 보기 편하게 해 놨음에도 부족함 없어요.

HUD의 선명도가 정말 감탄할 수밖에 없어요.

 

제가 핸드폰과 BMW 내비게이션을 동시에 작동해서 시승을 했어요.

BMW의 기술력이 정말 대단하다는 느낌을 받았죠.

이젠 거의 비슷한 것 같아요.

 

 

BMW 3 시리즈라고 불리던 이름이 THE 3로 바뀌었고, (왜 바꿨을까요?)
그러면서 실내가 더 넓어지고 다양한 기능들이 업데이트가 되었죠.

 

TIP

근데 왜 핸들 레버는 저기 있을까요?????

옆에서 찾지 마시고 아래쪽을 확인하세요.

 

 

MINI 모델이나 BMW 모델이나 기어 레버가 점점 멋스러워지는 것 같아요.

THE 3에 이렇게 예쁘게 만들어 놓으면 어쩌자는 걸까요.

기능도 좋고, 터치감 좋고, 움직임 좋고 시안성까지 최고인 것 같아요.

 

문과 옆좌석에도 많은 기능들이 들어갔고, 좌석의 편함이 세상 3 시리즈가 맞나 싶어요.

답답함이 확연히 이전 모델에 비해 줄었다는 말을 꼭 하고 싶어요.

확실히 편해요. 

 

 

THE 3 / 3 시리즈의 뒷좌석(2열)

어떨까요?

 

타자마자 "와!! 어? 어라? 오~!" 정말 이런 말을 했어요.

저도 모르게 이런 말을 했어요.

 

 

이런 표현을 한 이유에는 몇 가지가 있어요.

레그룸이 너무 넓어져서 너무 놀랐어요.

와!! 무릎이 이렇게 편하게 남아?

어? 공조장치 왜 이렇게 좋아, 앞좌석 시트 왜 이렇게 크지? 엄청 편할만하네.

 

 

어라? 이거 헤드룸은 왜 이렇게 작지?

오~! 그래도 이 정도면 나쁘지 않아!

 

이런 감탄사와 여러 가지 생각이 공존했어요.

 

아! 정말 아쉬웠어요. 머리 위의 공간! 정말 너무너무 아쉬움이 가득했어요.

 

POINT

솔직이 이 정도 사이즈면 가족용 차로도 손색없어요.

단! 아이가 아직 중학생 정도 혹은 자녀가 여자라면 걱정 없을 것 같아요.

그만큼 무릎 공간이 넓고, 머리 공간은 조금 좁아요.

물론 이전 모델이랑은 비교 불가!!!

 

 

 

THE 3에 대해서는 이렇게 칭찬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 못했어요.

특히 뒷좌석에 대해서요. 

 

하지만,

넓어요. 정말 넓어요.

눈으로 대충 보는 것보다는 직접 앉아보면 아실 것 같아요.

머리 공간에 대한 아쉬움은 있지만,

3 시리즈를 생각하고 무릎 공간에 대한 걱정을 하셨던 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무릎 공간 엄~~청 넓어졌어요.

그러니 시승해보세요.

 

 

트렁크 공간! 음 이건 평타입니다.

이 정도면 적절한 것 같아요.

트렁크 안에 보이는 1단 장우산은 MINI 모델을 구입하면서 받았던 우산이에요.

길이가 1m의 우산이니, 어느 정도 사이즈인지 아시겠죠?

트렁크 사이즈는 이렇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실내 공간에 대한 아쉬움과 만족감이 함께 있었던 330e모델 시승기였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만족을 더 많이 했던 것 같아요.

무릎 공간의 여유가 이렇게 큰 만족감을 줄지 몰랐어요.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더욱 추천해드리는 BMW THE 3이에요.

이전 모델과는 정말 많이 달라졌어요.

THE 3 330e 모델 좋은 차네요.

 

다음에는 주행에 대한 이야기도 포스팅하겠습니다.

 

 

* 본 차량은 영등포 BMW 바바리안 모터스 전시장의 차량을 지원받아 작성했어요.

 

차량 상담 및 시승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로 신청하시면 돼요.

조금 더 간단한 방법으로 시승을 할 수 있어요.

 

 

open.kakao.com/o/si8nfsyc

 

BMW 영등포 윤선중 대리

#BMW #520i #523d #X7 #X6 #X5 #X4 #X3 #영등포 #구로 #바바리안모터스 #7시리즈 #프로모션 #견적문의 #시승

open.kakao.com

 

BMW 공식 딜러 바바리안 모터스 영등포 지점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43, 1층 (지 하이시티)

영업시간 : 월 - 일 09:00 ~ 20:00

전화번호 : 02-2645-7501